Daily 부동산/Daily 이슈

인터엠 황교안 정계복귀 가능성에 테마주

Best정보통 2021. 3. 6. 20:18
728x90

안녕하세요

인터엠이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정치권 복귀설에 관련 테마주로 부각되며 주가가 급등 중입니다.

3일 오전 9시 36분 현재 기준 인터엠의 주가는 전날보다 21.59%(325원) 오른 1,83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정계에 다시 복귀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며 인터엠이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묻지마 매수가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전날 시간외거래에서도 9.97% 상승한 1,655원에 거래를 마치며 급등했습니다.

인터엠은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가 황 전 총리와 성균관대 동문으로 `황교안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한편, 황 전 총리는 최근 자신의 대담을 담은 책을 발간하고 탈원전 반대 세미나에서 정치적 메시지를 밝히는 등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어 정계 복귀설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특히 독신한 개신교 신자로 보수 개신교회의 지지를 받고 있는 황 전 총리는 정계복귀 타이밍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치인 테마주는 인연, 학연 ,지연 등을 매개로 관련성을 따져 묻지마 투기를 불러오는 것으로 실제 실적과 연결되지 못하기 때문에 급등락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람이 지난 간 뒤에 상투 물린 것을 아깝다 하면 손실폭이 더 커질 수 있어 이런 종목은 바닥을 확인하고 들어간 것이 아니라면 급등할 때는 쳐다도 보면 안되는 종목입니다

투기에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