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IT,전기차/전기차

볼보자동차, ‘C40 리차지’ 공개

Best정보통 2021. 3. 5. 12:53
728x90

 

볼보자동차는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를 3일 공개했다.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C40 리차지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로만 출시되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앞서 볼보자동차는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의 50%를 순수 전기차로, 나머지를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한다는 전동화 비전을 발표했다.

2030년까지 볼보자동차는 모든 판매 차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하고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늘릴 계획이다.

C40 리차지는 SUV로, 픽셀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로 전기 볼보자동차만의 새로운 얼굴을 적용했다.

후면은 하부 루프라인이 독창적으로 적용됐다.

 

 


실내는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시트 포지션을 높였으며, 모델 고유의 옵션으로 컬러와 실내 장식이 마련됐다.

또한 볼보 사상 최초로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동력은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위치한 트윈 전기 모터로 구성됐으며, 배터리 용량이 78kWh배터리로 40분만에 80%까지 충전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약 420km로,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C40 리차지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양산 시점은 올가을로, XC40 리차지와 함께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생산된다.

헨릭 그린 볼보자동차 최고 기술 책임자는 “C40 리차지는 볼보의 미래를 상징하며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완전히 전기로만 작동할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특별한 서비스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고 말했다.

 

 

 

 

 

볼보자동차, ‘C40 리차지’ 공개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볼보자동차는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를 3일 공개했다.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C40 리차지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로만 출시되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www.enewstoday.co.kr

 

반응형